새로운 인생의 결정적 순간을 맞이하며..

Posted by b모노리스d
2019. 4. 6. 23:39 독서/씽큐베이션 1기
반응형

 씽큐베이션 1기 

새로운 인생의 결정적순간을 맞이하며..

 

 

모임 소감

대학교 동아리 활동과 직장생활 하면서 사내 동호회 외에는 자발적으로 외부 모임에 참석한 적이 한번도 없어서 전날밤 기대반 걱정반으로 밤새 만나면 어떤 활동을 하는거지? 어떤 이야기를 먼저 해야하나? 하는 고민을 하는 통에 제대로 잠을 이루지 못했다. 막상 모임에 참여해서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각자의 생각과 고민거리를 공유하고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으며 다양한 직군에 여러 사람을 만나 이야기를 하다 보니 언제 2시간이 지났나? 하는 생각이 들만큼 알찬 시간이었다. 황금 같은 토요일 오전 주말 시간에 가족과 함께 나눌수 있는 기회를 포기하고 개인의 성장을 위해 참여 해주신 팀의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모임 후기

웅이사님이 말씀을 빌리지면 토요일 10시부터 시작하는 한단계 도약하기 2팀의 경쟁율이 제일 높았다고 한다. 자기소개 시간에도 이야기를 했지만 나보다 다른 휼륭하신 분들의 기회를 내가 뺏어 간거 같아 죄송 하고 그만큼 무거운 마음으로 12주 동안 열심히 해보리라 다짐 또 다짐 하게 된다. 2시간반의 짧은 시간동안 개인적으로 궁금한 내용에 대한 해결책과 함께 이건 꼭 적용해 봐야지 하는 개선점도 찾게 되었다.  

여러사람이 똑같은 책을 보고 개인의 다양한 삶의 경험을 녹여 이야기 한다는 사실이 놀랍기도 하고 그속에서 생각지도 못한 해결책을 찾아내는 신기한 경험을 하고 있자니 나자신도 모르게 감탄에 감탄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하루하루 그저그런 평범한 순간에 마주친 작은 파장이 이렇게 큰 파도가 되어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는 태풍으로 다가올지 누가 생각을 했을까? 인생에 3번 온다는 기회의 한번이라 생각하고 12주동안 하얗게 불태워야 겠다.

어색한 첫모임에도 박학다식 하시고 팀원 누가 어떤 이야기를 하시던 항상 책의 내용과 접목하여 답변을 해주시는 주태님, 훌륭한 디자이너의 감각을 보유하신 설희님, 철저하게 계획된(?) 준비로 팀원의 이야기를 듣고 조언 해주신 현수님 그리고 그외 모든 팀원분들에게 다시한번 반가웠고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반응형
$(document).ready(function(){ var tmpLogin = document.getElementsByClassName("tt_menubar_logout")[0].getElementsByTagName("a")[0]; tmpLogin.className = ""; tmpLogin.innerHTML = tmpLogin.innerHTML.replace("로그아웃",' Logout'); tmpLogin.innerHTML = tmpLogin.innerHTML.replace("로그인",' Login'); document.getElementById("loginout_append").innerHTML = tmpLogin.outerHTML; });